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및 설치 (후기 포함)

주식 투자에서 HTS나 MTS 같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매수 매도 시 한번의 실수로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HTS 선택에는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간단한 사용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1. 삼성증권 POP HTS 란?

삼성증권 POP HTS는 삼성증권의 홈트레이딩 시스템 브랜드입니다. 홈트레이딩 시스템은 PC로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하죠.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MTS를 사용하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HTS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의 정확성 및 데이터 분석 측면에서)

 

2.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삼성증권 POP HTS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주소는 samsungpop.com인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고객센터 > 모바일/홈트레이딩 안내 > 홈트레이딩 안내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바로가기

3. 삼성증권 POP HTS 설치

위에서 말한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약 99메가 짜리 exe 파일이 받아지게 됩니다. 이 설치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톨 위자드(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는데요. 특별하게 설정할 것 없이 다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삼성증권 HTS를 설치할 때는 기본적인 PC 사양이 메모리 2GB이상, 하드공간 2GB의 여유가 있어야 하며, CPU는 1GHz 이상, 운영체제는 윈도우 7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삼성증권 POP HTS 사용 후기

저는 삼성증권에 계좌를 개설하고 한동안 삼성증권 POP HTS를 즐겨 사용했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시세와 관심종목 등 투자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요. 오늘의 알림정보를 통해 제가 세팅한 주식 시세와 세계 증시 시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죠. 

 

전체적인 사용 소감은 무난한 HTS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주식 현재가 조회나 관심 종목 설정에 있어서도 폰트 설정이나 다양한 색상을 설정할 수 있어서 커스터마이징하기 편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이상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저의 간단한 사용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주식을 막 시작하는 주린이라면 반드시 HTS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길 바라며, 단기적인 수익률에 욕심을 내기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투자를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들

장기투자 방법

 

장기투자 방법

주식에 대해서 처음 공부하기 시작하면 장기투자가 좋다라는 말을 많이 들을겁니다. 장기투자란 무엇일까요? 그냥 삼성전자 주식을 사서 걍 묻어두면 되는걸까요? 이번 글에서는 장기투자를 해

incomehow.tistory.com

주식 투자 어떻게 해야할까

 

주식 투자 어떻게 해야할까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누구나 하는 고민입니다. 아무리 투자의 고수라고 하는 사람들도 항상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해야할지 계속 고민하고 공부하죠. 이번 글에서는 주식 투자로 이

incomehow.tistory.com

 

'투자 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문 hts 다운로드  (0) 2021.02.13
미래에셋 대우증권 카이로스  (0) 2021.02.11
Webull 가입 후기  (0) 2021.02.10
현대증권 홈페이지  (0) 2021.02.03
kb증권hts다운로드  (0) 2021.02.0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