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ull 가입 후기

최근에 게임스탑 사태로 미국 주식 어플인 로빈후드가 비난의 화살을 받고 있죠. 그러면서 Webull(위불)이나 다른 브로커리지로 옮기는 사례가 많은데요. 저도 이번에 로빈후드에서 Webull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Webull 가입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1. Webull 이란?

Webull은 로빈후드와 마찬가지로 수수료 없이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브로커리지(증권사)입니다. 모바일 앱과 PC 버전 툴을 제공하고 있죠. Webull은 한국말로 위불 또는 위블 이라고 쓰기도 합니다.

 

2. Webull 가입 방법

Webull 가입할 때 친구 초대 코드로 가입하면 무료 주식(Free Stock)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 시 주식 2개를 랜덤하게 주는데요. 운수가 좋으면 구글 같은 1,000달러 이상되는 주식이 나오기도 합니다. (구글 나오면 대박이죠ㅎㅎ 저는 10달러짜리 1개 6달러짜리 1개 나왔습니다.) 

 

Webull 친구 초대 링크 (무료 주식 2개 받고 가입하기)

 

Webull 가입할 때는 이메일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공인된 Photo ID여야 하는데요. 보통 운전면허증을 많이 이용하죠. 신분증 인증이 끝나면 계좌를 선택하고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후 1~2일 정도 있으면 승인이 나고 주식 거래를 시작할 수 있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Webull 계좌 만들기 (위불 계좌 개설 수수료, 할인코드 등)

3. Webull  가입 후기

전반적으로 Webull은 저에게 딱 맞는 미국 주식 거래 앱인 것 같습니다. 로빈후드는 뭔가 너무 간단하게 만들어진 느낌이 있었거든요. 대신 Webull은 주식에 대한 자세한 차트와 공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로빈후드보다 조금 더 전문가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4. 결론

이상 Webull 가입 후기를 적으면서 Webull이 무엇인지 그리고 가입 방법에 대해서 살짝 알아봤습니다. Webull이 중국 회사라는 말이 있는데요. 엄연히 미국 회사이고 뉴욕에 본사가 있습니다. 중국계  창업자여서 그런 것 같은데 SEC 감독을 받고 있는 미국 회사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투자 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문 hts 다운로드  (0) 2021.02.13
미래에셋 대우증권 카이로스  (0) 2021.02.11
현대증권 홈페이지  (0) 2021.02.03
kb증권hts다운로드  (0) 2021.02.03
nh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0) 2021.01.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