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뜻, 증권이란 무엇인가

주식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은 어려운 용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원래 경제나 금융 용어가 죄다 어렵죠. 그 중에 증권이라는 흔한 단어도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증권뜻, 증권이란 무엇이고 주식과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1. 증권 뜻

증권은 재산권을 표시한 증서를 말합니다. 여기서 재산권이란 어음, 수표, 채권, 주권 등이 있는데요. 즉, 증권을 통해 재산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는 것이죠.

 

2. 증권이란 무엇인가

결국 증권이란 재산권을 나타낸 문서를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그 증권에 적혀 있는 사람이 그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여기죠. 우리가 주로 알고 있는 증권 중 하나가 바로 주식입니다. 그래서 주식을 증권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3. 증권과 주식

주식을 산다는 것은 결국 그 회사에 대한 권리가 적혀 있는 증권을 산다는 것입니다. 주식은 회사의 지분을 가진 증권이죠. 주식을 사는 것은 회사에 대한 소유지분을 사는 것과 같습니다.

 

4. 결론

결론적으로 증권은 주식보다 상위 개념입니다. 그리고 증권의 종류에는 주식 뿐만 아니라 채권, 어음, 수표도 있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증권사는 주식만 파는 것이 아니라 채권이나 다른 증권도 팔기 때문에 증권사라고 하는 것입니다. 증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잘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투자 상식 및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 어떻게 해야할까  (0) 2021.03.19
FATCA란?  (0) 2021.03.17
슬리피지 원인과 방지 방안 (투자 기초)  (0) 2021.02.03
미국 주식 개장시간  (0) 2021.02.03
올웨더 포트폴리오  (0) 2021.01.2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