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역사도 어느덧 12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기관들도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면서 점차 자리잡아가는 모양새입니다. 그런데 개인투자자 중에는 투자하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포함해서 어떻게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비트코인 공부

먼저 비트코인 투자를 하려면 당연히 기본적인 공부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이 얼마까지 오를 수 있는지, 거래 과정에서 위험은 없는지를 미리 살펴봐야겠죠. 아래 비트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서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투자 전망 및 포트폴리오 전략 (feat. ARK, Lyn)

2. 비트코인 거래소 선정

어느정도 비트코인에 대한 공부가 되었다면 다음으로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정하면 됩니다. 한국에서 투자하는 경우에는 빗썸, 업비트 등이 있죠. 저는 지금 미국에서 거래하고 있어서 주로 코인베이스(Coinbase)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 코인 거래소입니다.

 

3. 비트코인 거래 시작

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주식을 거래하는 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본인 계정에 투자금을 이체하고 적당한 타이밍에 매수(Buy), 매도(Sell)하면 되는 것이죠. 아래 그림은 코인베이스 프로(Pro)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화면입니다. 가격 추이를 보다가 Buy 버튼을 누르고 매수 금액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비트코인이 구입되는 것이죠.

 

4. 비트코인 보관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 투자를 할 때는 지갑(Wallet)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암호화폐 지갑은 온라인 지갑, 오프라인 지갑으로 나뉘는데요. 예를 들어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면 코인베이스에 있는 온라인 지갑에 내 비트코인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투자금액이 크지 않다면 온라인 지갑에 비트코인을 보관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투자 금액이 커지면 오프라인 지갑(ex. ledger USB)에 보관하는 것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지갑은 해킹 위험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보안에 신경쓴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해커가 침입할지 모는 것이죠,. 

 

 

이상 간단하게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는 조심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본격화 되기 전에 미리 공부해서 소액을 투자해두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는데요. 자산 배분 관점에서 전체 자산의 2~5% 이내로 고민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 자산 가격 전망 (달러, 물가, 금, 비트코인 가격 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