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방법

돈이라는 것은 우리 삶에서 많은 의미를 차지합니다. 돈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돈이 부족하다면 대부분 불행해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돈을 많이 벌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1. 취업

학생일 때는 취업해서 돈 버는 것이 가장 당연한 방법이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보통 학생들의 목표였죠. 부모님들도 대기업 취업하라고 열심히 뒷바라지 해줍니다. 그런데 막상 취업해서 월급을 받아보면 이게 진정한 돈 버는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부자의 기준이라는 글을 참고해보세요.

 

2. 사업

금수저가 아니라면 큰 돈 버는 방법은 사업입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거창하게 사무실 차려놓고 직원 고용하고 그런 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노동력만 투자하는 사업도 있고, 최근에는 인터넷을 활용한 무자본 온라인 사업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고, 본인만의 브랜드를 쌓아 커다란 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투자

투자는 가장 패시브하게 돈 버는 방법입니다. 패시브 소득이라는 것은 별다른 신경쓰지 않고, 따박따박 받는 것을 말하죠. 어떻게 보면 가장 편하게 돈 버는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조물주 위의 건물주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죠. (요즘에는 주식이나 비트코인 또는 도지코인..) 다만, 투자라를 하려면 투자금이 필요하고 투자 공부를 해야 합니다. 

 

4. 결론

이상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종류를 정리해보고, 저의 생각을 적어봤는데요. 취업해서 돈 버는 방법이 가장 기본적이지만 부자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사업을 통해서 큰 돈을 벌 수도 있죠. 또한 투자를 통해 패시브 수입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돈을 버시겠습니까? 저라면 최대한 빨리 취업해서 초기 자본을 얻고, 사업을 시작해서 부를 쌓은 뒤 투자를 통해 재산을 불리는 방법을 택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