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VOO ETF 투자 시 알아둘 점

최근에 미국 ETF 투자는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에 자산 배분하면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VOO ETF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VOO ETF 투자 시 알아둘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미국 VOO ETF 란?

미국 VOO ETF는 미국의 대표적인 자산운용사인 뱅가드(Vanguard)에서 운용하고 있는 S&P 500 인덱스 추종 ETF입니다. S&P 500은 미국 상위 500개 기업의 주가를 나타내는 지수를 말하죠. 따라서 VOO ETF에 투자한다는 것은 미국 상위 500개 기업 전체에 대해 투자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VOO ETF 총정리

2. 미국 VOO ETF 운용보수

미국 VOO ETF 운용보수는 현재 0.03% 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ETF 중에서도 굉장히 저렴한 운용보수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인덱스 펀드에 장기투자하는 경우에는 낮은 운용보수와 수수료가 중요한데요. 그런 측면에서 봤을 때 VOO ETF는 장기투자하기에 적합한 투자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미국 ETF 운용보수 계산 및 비교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TF 운용보수 계산 및 비교 방법 (언제 차감되는지 등)

3. 미국 VOO ETF와 다른 ETF 비교

현재 미국 S&P 500 인덱스를 추종하는 ETF에는 대표적으로 SPY ETF가 있습니다. SPY ETF는 가장 역사적으로도 오래되고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이는 S&P 500 ETF입니다. 하지만 SPY ETF 운용보수는 0.09%로 VOO ETF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운용보수 측면에서 봤을 때는 SPY보다는 VOO가 더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미국 S&P 500 ETF (SPY, VOO, IVV, SPLG) 비교 및 추천

 

미국 S&P 500 ETF (SPY, VOO, IVV, SPLG) 비교 및 추천 • 코리얼티USA

미국 S&P 500 ETF 투자는 미국 주식 전체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PY, VOO, IVV, SPLG 및 국내 S&P 500 ETF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비교해보고, 어떤 ETF가 추천할 만한지 정리해

korealtyusa.com

4. 미국 VOO ETF 투자 방법

미국 VOO ETF에 투자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직접 미국 ETF를 구입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려면 미국 증권사에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한국에서 거주하는 분들은 미국 증권사 계좌 개설이 어렵죠. 그래서 두 번재 방법으로 한국 증권사를 통해서 투자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참고로 한국 증권사에서는 타이거 ETF, 코덱스 ETF 같은 상품으로 미국 S&P 500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국내 S&P 500 ETF 종류 및 비교 추천 (TIGER, KODEX 등)

마무리

지금까지 미국 VOO ETF에 대해서 알아보고, 운용보수와 투자 방법 그리고 다른 ETF와 비교해봤습니다. 현재 미국 S&P 500 지수의 투자 수익률은 최근 연평균 1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의 안정성과 높은 수익률을 봤을 때 가장 추천할 수 있는 투자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으로 미국 VOO ETF 투자는 낮은 운용보수로 적합한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뱅가드 VOO 홈페이지 링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