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내 계좌 조회 방법)

정신없이 살다보면 어떤 은행에 무슨 계좌가 있고, 어떤 카드를 가입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렇게 이곳저곳 흩어져 있는 은행 계좌나 보험, 카드들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내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지 방법과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1.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란?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시중은행과 카드사, 보험사 등과 협약을 맺고 만든 시스템인데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시스템을 통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계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주소는 www.payinfo.or.kr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에 내계좌한눈에, 내카드한눈에, 금융정보조회 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자신의 은행 계좌를 보려면 내계좌한눈에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조회 방법

내계좌한눈에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먼저 해야 합니다. 동의함과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로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와 주민번호 인증이 끝나면 그동안 만들었던 은행 계좌 목록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4개 은행에 활동성계좌와 비활동성계좌가 각각 나오는데요. 여기서 비활동성계좌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일종의 휴면 계좌를 의미합니다.

4.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 팁

앞서 은행 계좌 목록에서 표 안을 클릭하면 각 계좌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계좌만이 아니라 저축은행 계좌와 카드, 보험 정보도 검색해볼 수 있죠. 그리고 아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내 계좌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과 이용 팁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자산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내 자산이 담긴 계좌 현황을 파악하고 계획을 짜는 것입니다. 그동안 관리되지 않았던 계좌들을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찾아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