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

한국은 전자민원 처리가 정말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살면서 가장 그리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관공서 업무의 빠른 처리였는데요. 주민등록증 발급이나 보조금 신청 등을 모두 정부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이번 글에서는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함께 사이트를 살펴봤습니다.

 

1.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 이름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다양한 기능도 있고 편리하지만, 공인인증서를 포함해서 안타까운 부분이 바로 이름이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이게 계속 이름이 바껴서 그런지 혼선이 많더군요. 예전에는 민원24시였다가 지금은 정부24시로 정착된 것 같습니다.

 

2.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무튼 전자민원 24시라고 일단 하죠. 이 사이트는 검색엔진에서 그냥 전자민원24시 또는 정부24시 어떤 걸로 쳐도 정부24시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 이용방법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들이 있긴 한데요. 그냥 회원가입을 해두고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죠. 회원 신청을 하려면 예전에 공인인증서라고 불렸던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 결론

전자민원24시 홈페이지는 현재 정부24시로 이름이 바껴 있습니다. 따라서 이름 헷갈리지 마시고요. 사이트 들어가면 메뉴가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가입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공동인증서 구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