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HI EFT 분석 및 중국 주식 투자 전망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중국의 성장세가 높죠. 2030년에는 미국 GDP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는 학자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투자 대상으로서 결코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국 주식 투자에 있어서 MCHI ETF를 알아보고 투자 전망을 살펴볼까 합니다.

 

MCHI ETF 분석 및 중국 주식 투자

1. MCHI EFT 개요

MCHI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에서 운영하는 중국 ETF입니다. 미국에서 주식 투자를 한다면 아마 MCHI를 비롯해서 FXI, CHIS, KWEB 등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에 대해서 아래 자세하게 소개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국 ETF 종류 및 투자 방법 (MCHI, FXI, CHIS, KWEB 등)

 

중국 ETF 종류 및 투자 방법 (MCHI, FXI, CHIS, KWEB 등) • 코리얼티USA

포트폴리오에서 국가별 배분도 중요합니다. 위험 분산을 위해 다양한 국가에 대한 투자를 검토해봐야 하죠. 중국 투자 역시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중국 ETF 종류 및 투자 방법을

korealtyusa.com

2. MCHI ETF 분석

앞선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MCHI ETF는 중국 주식 전반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투자 비율을 분석해보면 기술주 40% 금융 25% 필수소비재 6% 정도의 비율로 배분이 되어 있는데요. 특정 종목이나 섹터에 국한되지 않고 중국 주식 전반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MCHI ETF가 가장 적합한 투자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중국 주식 투자 전망

최근 중국 주식이 전반적으로 상황이 안 좋은 모습이죠. 중국 공산당 100주년을 맞이해서 몇 가지 규제가 나오기도 하고, 악재가 겹치고 있는 분위기인데요. 미중 분쟁 우려도 남아 있는 상황에서 과연 중국 주식이 얼마나 갈지는 결국 기업들의 기술력과 매출 성장에 달려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4. 결론

중국 주식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MCHI ETF는 가장 무난한 투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를 잘 모르고 중국 기업 분석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더욱 그렇죠. 현재는 주가가 힘을 잃은 모습이지만 만약 중국의 미래 가능성에 베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MCHI를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종목 추천 및 투자 조언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에 따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