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기민감주 ETF

지난 15년 동안 미국 주식이 계속 상승하면서 점점 피로감이 싸여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술 성장주의 버블 붕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반대로 채권 금리 상승과 백신 보급에 따라 경기민감주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경기민감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국 경기민감주 ETF를 정리해봤습니다.

 

1. 경기민감주란?

경기민감주란 경기에 큰 영향을 받는 주식을 의미합니다. 경기는 주기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경기민감주를 영어로 Cyclical stock이라고도 하죠. 경기가 상승하면 기업 실적이 좋아지는 종목들이며, 소비재, 부동산, 금융, 기초소재, 인프라 건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2. 미국 경기민감주 ETF 종류

경기민감주는 그 종류가 다양하고 기업들의 성격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경기 상승이 예상되는 구간에서 미국 경기민감주 ETF를 이용하여 투자를 간편화할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미국 경기민감주 ETF로는 XLY, XLI, XLF, XLB를 들 수 있습니다.

 

3. 미국 경기민감주 ETF 상세

XLY, XLI, XLF, XLB 모두 SPDR에서 운영하는 ETF 상품입니다. X 시리즈라고도 하죠. XLY는 소비재 기업, XLI는 산업재 기업, XLF는 금융 업종, XLB는 기초 소재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결론

이제 백신이 보급되고 코로나가 종식되기 시작하면 경기가 좋아질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른 바 백신 경제가 찾아오는 것인데요. 이 시기에 수혜를 받을 기업을 미국 경기민감주 ETF로 투자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 이 글은 종목 추천 및 투자 조언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에 따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