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의 가능성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미래 VR, AR, MR 기술 발전으로 수혜를 받는 회사들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유니티 소프트웨어 (U)

현재 메타버스 관련해서 주목 받는 미국 기업으로는 유니티 소프트웨어(Unity Software Inc.)가 있습니다. 게임엔진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유니티(Unity)를 개발하는 회사죠. 경쟁 게임엔진인 언리얼에 비해 떨어진다는 말도 있지만, 스마트폰과 VR 분야에서는 아직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크로스 플랫폼(PC, 콘솔, 모바일)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현재주가는 120달러 부근으로 최근 락업 해제애플 광고 정책으로 인한 악재가 있었습니다. 향후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엔비디아 (NVDA)

그래픽카드 최강자는 단연코 엔비디아(Nvidia)입니다. 엔비디아도 메타버스 산업이 커짐에 따라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국 주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픽카드가 비트코인 채굴에도 많이 쓰이고, 미래 산업에 안 들어가는 곳이 없을 정도로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가격이 과연 적정한가는 계속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미래에 대한 기대가 미리 반영된 것인지 많은 고민이 필요할 듯 합니다.

3. 퀄컴 (QCOM)

퀄컴은 모바일 CPU로 유명한 회사죠. 엔비디아와 비슷한 이유로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아봤는데요. 비메모리 분야는 경쟁업체에 대한 분석도 같이 필요할 듯 해 보입니다.

 

4. 비상장 기업 (기대주)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라이벌은 에픽 게임즈입니다. 가장 잘 나가는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개발하는 회사죠. 아직 상장하지 않아서 투자하기 어렵지만, IPO가 멀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로 비상장 기업이지만 기대를 하고 있는 두 번째 기업은 로블록스입니다. 이 게임회사는 로블록스라는 게임을 통해 이미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미국 어린 아이들과의 대화에서 로블록스를 빼놓고는 대화가 안된다는 말도 있죠.

5. 기타 메타버스 관련주

이 밖에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같은 전통 강자도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AR, MR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많은 연산을 처리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간 산업 역시 주목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 이 글은 종목 추천 및 투자 조언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에 따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시합니다.

'미국 주식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VOO ETF 투자 시 알아둘 점  (0) 2021.09.24
미국 경기민감주 ETF  (0) 2021.03.03
페이팔 주가 및 재무정보 분석  (0) 2021.02.13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1) 2021.02.13
미국 SPAC 주식  (0) 2021.02.0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