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PAC 주식

미국 주식을 하는 서학개미들이 최근 미국 SPAC 주식에도 많은 관심을 두기 시작했죠. 특히 CCIV나 IPOE 등 미국 SPAC주가 급등하면서 엄청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미국 SPAC 주식 투자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1. SPAC 주식이란?

SPAC 이른바 스팩 주식이란 기업인수목적 회사의 주식을 말합니다. 주로 신규 상장하는 회사를 인수하는 목적으로 하는 회사를 의미하는데요. 미국과 한국 모두 SPAC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 스팩 주식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 상세히 정리되어 있으니 꼭 참고해보세요.

 

미국 SPAC 주식 총정리 (상장 절차, 리스트, 투자 방법 등)

 

미국 SPAC 주식 총정리 (상장 절차, 리스트, 투자 방법 등) • 코리얼티USA

올해도 미국 스팩주(SPAC) 열풍이 뜨겁습니다. 차마스, 빌 애크먼 같은 유명 투자자들이 SPAC을 설립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미국 SPAC 주식에 대해 상장 절차, 리스트(목록), 참고 사이트

korealtyusa.com

2. 미국 SPAC 주식

미국에서 SPAC 제도가 먼저 시행되었었는데요. SPAC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인 SEC에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차마스, 빌 애크먼 같은 유명 투자자가 SPAC으로 IPO 성공시킨 회사들이 주목을 받고 있죠.

 

3. 미국 SPAC 주식 투자

미국 SPAC 주식 투자를 하려면 SPAC 주식에 대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SPAC 주식은 원금 보장이 된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공모가 기준으로 보상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주식을 구입하면 손실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SPAC 주식은 대부분 비슷한 패턴으로 급상승했다가 폭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따라서 어떤 시점에서 주식을 사고 팔아야 하는지 미리 전략을 짜놔야 하죠.

4. 결론

미국 SPAC 주식은 급등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하방이 막혀 있기 때문에 다른 주식에 비해 매력적인데요. 다만, 초보 투자자의 경우 접근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적어도 SPAC 주식의 S-1 Form 정도는 충분히 살펴보고 투자할 수 있을 정도로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